리뷰뷰~

국민연금 추가납부에 대해 알아보자 & 서류

맛집특공대 2020. 1. 21. 16:37
반응형

 

국민연금 추가납부 신청 & 준비 서류

국민연금(1135) 통화 후 방문 할 까 하다 그냥 바로 방문했습니다.

경력단절구간이있으면 추가납부가 가능한데요 정확한 개월수는 모르니

방문하시는게 좋을것같네요.

번호표를 뽑고 상담에 들어갔는데

이런 "혼인관계증명서" 가  없으면 정확한 추가납부 개월 수가 안나온다고하네요

꼭 혼인관계증명서 발급받아서가세요.

 

*혼인관계증명서는 인터넷 및 동사무소에서 무료로 발급받으실 수 있구요

중요한건 자세히 다 나오게 발급받으셔야 된다고 합니다.

 

저는 정확히 안나오니 대략 상담선생님이 확인해주신다고 하시더라구요

그래서 지금 제가 내고있는 국민연금 (회사원 같은경우 본인 4.5% 회사 4.5%) 9% 를 계산

ex) 급여가 100만원일경우 9만원 * 추가납부 개월 수

추가납부 개월 수 를 곱한 금액을 납부 할 수 있다는데요.

일시불 or 할부로 진행 할 수 있다고하네요

금액이 크면 할부가 더 좋겠지만 할부이자가 있기때문에

잘 판단하셔야 될 것 같아요.

 

또한 국민연금을 받기까지 아직 긴 시간이 걸리시는 분들은

연금금액이 달라질수 있겠지만!! 그래도 궁금하다하시면!!

지금 국민연금 내는 금액으로 65세때 얼마받는지 확인해달라하시면 해주십니다

+ 추가납부를 했을경우! 얼마 받을수있는지 확인 가능하니

비교해서 추가납부를 하실건지. 안 하실건지 고민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. 

 

언제든지 정부 정책은 변경 될 수 있으니 잘 생각해서

진행하시면 될 것같아요~!

 

혼인관계증명서는 결혼 유무 와 상관없이 발급해여야되니 참고하세요~!

 

추가!! 만약 추가납부가능 기간이 10개월 일경우 10개월 한번에 다 납부안하시고

5개월 5개월 두번 쪼개기 가능하니 꼭 참고하세요~!

(쪼개는건 2.3.4 번 가능합니다.)

반응형